현재페이지 : Home > 입시정보 > 입시분석 및 기출문제 > 북경대학교

입시정보

  입시분석 및 기출문제
 

중국명문대 입학요강
중국대학 유망학과
입시분석 및 기출문제
 

 

 

 

 
 
 
 

중국어 어문

 

현대한어
올해의 북경대학 시험은 작년과 똑같게 여전히 객관식을 위주로 열독부분도 주관식이 없었다.
듣기의 점수배분이 작년과 비해 변화가 없었고 듣기부분의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였다.
이로부터 다음해는 교학중애 학생들의 어문기초지식과 독해에 관련 된 지식에 대한 복습을 강화하면서 hsk 교학도 강화해야 한다.
오직 기초지식을 탄탄히 파악해야만 시험중에 나타나는 모든 변화에 대응할 수 있고 자주 바뀌는 북경대학 입시시험에 적응할 수 있다.

고대한어
2019년도 유학생입시시험 고대한어부분의 난이도는 적중했고 주로 수험생들의 고대한어기초지식 독해능력 그리고 표현력에 대한 내용들을 테스트해보려고 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문제유형은 아래와 같다.

1.고대한어 열독 객관식 : 한 문장을 주고 산문체제로 고대한어에 대한 이해에 근거하여 정확한 답을 선택한다.
출제내용은 중심내용에 대한 이해력을 파악하고 문장을 현대어로 번역하고 중요한 글자와 단어에 대해 해석하고 허사의 사용법을 파악하려고 하는데 있었다.

2.고대한어 번역 단답문제 : 한문장을 주고 논술문체제로 줄을 그은 부분의 내용을 현대한어로 번역하고
번역한 내용의 정확성 그리고 문장의 아름다움에 대해 강조했다.

-작문부분 2019년도 유학생입시시험 작문부분은 그림을 보고 작문을 쓰기였다. 그림에 대한 이해를 통해 700자이상의 논술문을 써야한다.
난이도는 적중했고 그림에 대한 이해가 깊어야 하고 정확해야 하고 문장의 구조가 완벽해야 하고 언어가 유창해야 한다.

수학

 

2019년 북경대학교 유학생 입학시험이 원만히 막을 내렸습니다.
올해의 수학시험은 범위가 비교적 넓으며 난이도는 2018년보다는 쉽고 2017년보다는 조금 어렵습니다.
전반적으로 적당한 난이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객관식 문제 10문제의 경우, 기초 유형의 문제가 비교적 많았습니다. 1번 문제는 복소수의 연산을 테스트하는 문제이며 비교적 쉽습니다.
2번 문제는 이차함수의 치역 문제, 신중히 문제를 읽지 않으면 틀리기 쉬운 문제입니다.
3번 문제는 등차수열의 기본 연산,4번 문제는 함수의 단조성에 대한 이해, 5번 문제는 특수한 쌍곡선의 이심률의 계산,
6번 문제는 삼각함수의 부호를 판단하는 문제, 7번 문제는 벡터의 응용, 8번은 도함수를 응용하여 직선의 기울기를 구하는 문제,
9번은 삼각함수의 주기를 판단하는 문제로 1-9번 모두 기초적인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번은 함수의 도형 문제로 수험생의 이해 능력을 테스트하는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괄호 넣기 문제의 유형은 최근의 몇 년간 큰 변화가 없습니다.
반드시 풀어야 하는 문제 다섯 문제와 세 문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 11번 문제는 이항정리 문제이며 12번 문제는 플로차트 문제이고 13번 문제는 저번에도 출제되었던 명제의 부정문제입니다.
14번 문제는 삼각형의 배각 공식과 종합 응용력을 테스트하는 난이도 중급 정도의 문제라 볼 수 있겠습니다.
15번은 직선과 원의 위치 관계를 테스트하는 문제입니다.
세문제 중 한 문제를 골라 푸는 문제들은 각각 수열, 입체 기하와 함수의 최댓값과 최솟값 문제로 모두 중급 난이도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술형은 총 5문제인데, 19번 문제는 삼각함수 부분의 기본문제이고, 20번은 도함수의 비교적 간단한 응용문제이며,20번의 두 번째 문제가 틀리기 쉬운 문제입니다.
21번 문제는 수열의 응용문제이며 난이도는 중급보다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22번 문제는 평면 기하 문제로 중학생 경시대회 문제 유형입니다.
대부분 학생 등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조차 감을 잡지 못했습니다. 23번 문제의 경우에는 원추곡선의 종합적인 문제로 계산량이 크고 중급 난이도입니다.
올해의 문제 중 기초적인 문제가 비교적 많으며 객관식과 빈칸 넣는 문제의 경우는 실수를 해서는 안되며,
서술형의 경우에는 어려운 문제 쉬운 문제 모두 있어 난이도가 적당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서술형을 제외한 부분에서 실수를 많이 한다면 높은 점수를 받기는 힘들며,
이번 시험을 통해 앞으로 기초를 더욱더 탄탄하게 다져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

 

이전 시험에서는 많은 어휘를 알고 있는 학생들이 유리했지만, 최근에는 단순한 어휘 암기가 아닌, 문장 속에서 변화하는 어휘의 의미를 잘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묻는 문제가 많아졌다. 이에 한 어휘에서 쓰일 수 있는 많은 의미를 정확히 숙지해야 하며, 그러한 단어가 많이 포함된 어려운 문장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훈련해 길러나가야 한다.
이처럼 최근 출제되는 북경대 영어 문제의 특징은 高考(중국수능시험)의 기준을 넘어서서 중국영어능력시험(CET 4~6급) 수준을 육박하는, 상당한 고난이도의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다, 단순한 문법과 어휘, 독해보다는 진정한 영어 회화 실력과 주어진 문장 내에서의 사고력을 묻는 문제들이 출제되므로 단순 학습에서 탈피하여 영어 종합능력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준비를 해야 한다.

 
 
최신 자료로 업데이트 중 입니다.